Tongyeong with Seongjin Cho

from off to 2017. 5. 7. 22:03






긴 연휴의 말미에 목적이 뚜렷한 통영여행을 떠났다. 1박이기때문에 짐은 최대한 단촐하게 싸서 에코백 하나만 들고 다녀왔다. 짐이 무거우면 여행내내 짐에게 지배당하는 느낌이 싫어서.. 



세종에서 통영가는 직통버스는 없어서 대전복합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탔다. 세종은 오로지 서울가는 버스와 기차만 많다. 서울갈때는 빠르고 편한데 서울이 아닌 타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조금 불편함. 



확실히 이곳이 남쪽임이 느껴진다. 곳곳에 야자수. 



길 가다 만난 뽀로로 벽화. 



동피랑마을에 들러볼까 하다가 찾게된 #하이시드니 라는 카페. 아기자기한 카페였고 그린아보카도스무디는 맛있었다! 요새 아보카도 홀릭.



동피랑 마을. 연휴라 그런지 사람이 너어어어어무 많아서 매력을 느낄 수가 없었다.  



이곳이 대한민국의 나폴리 인가요. 동피랑에서 내려와서 중앙시장도 갔는데 꿀빵이며 뭐며 사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다. 그냥 입맛이 하루종일 없었던걸로...



게스트하우스 가는 길. 



게스트하우스 가는길에 이런 무인판매대를 자주 보았다. 꽤 신기했네. 



통게스트하우스. 



사실 동생이랑 같이오려고 했던 여행이라 트윈룸을 예약했는데 동생이 못갈것같다고 통보를 했고, 이 때 극성수기 기간이라 사실 다른 숙소를 알아볼 여력도 없어서 그냥 트윈룸에라도 묵으려고 왔다. 그런데 이 날 싱글룸 예약하신분이 급 동행과 같이 오게되셨는지 트윈룸을 찾는다 하셔서 덕분에 싱글룸으로 체인지하고 차액도 받고 완전 럭키. 에브리바디 해피한 상황!  


 

하루종일 아보카도 쥬스한잔 마셨는데 공연보다 꼬르륵소리가 날것같아 급 충무김밥으로 곡기를 채웠다.. 역시 입맛이 없어 반절밖에 먹지모담... 나답지 않게.. 



싱그러운 빛. 가벼운 발걸음. 



도착한 곳은 통영국제음악당. 5월6일은 조성진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열리는 날이었다. 



티켓으로 교환하고. 프로그램북을 둘러보았다. 두근두근. 



통영국제음악당 앞은 이런 멋진 전경이 펼쳐져 있다. 이곳이 한국의 나폴리인가요2.



날씨도 딱 좋았다(미세먼지 빼고)



프로그램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2번 F장조 K.332
드뷔시 영상 1권 / 2권 
쇼팽 발라드 1,2,3,4번

앵콜
라캄파넬라
비창 2악장

개인적으로 조성진이 연주하는 드뷔시를 정말정말 좋아하는데 한 음 한 음 빛이 나는 느낌이랄까. 영상 1권의 '물에 비친 모습'이 특히좋았음! 뭔들 안좋았겠느냐마는. 오늘 대구공연에서는 '기쁨의 섬'이 프로그램에 있는걸로 아는데 기쁨의 섬은 너무나 좋아했던 곡이라 나중에 언젠간 정말로 꼭 들어보고싶다. 조성진 드뷔시 레코딩 앨범은 정말로 꼭 나왔으면 좋겠다. 드뷔시는 자신의 감정이나, 이미지들을 굉장히 음악으로 잘 표현해낸 작곡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쇼팽 발라드앨범은 정말 귀에 딱지가 앉을정도로 많이 들었는데 역시 실제로 들으니 소름.. 특히 1번 g단조..엉엉 레코딩음반도 훌륭하지만 역시 실황 못조차가... 울림이 달랐다 정말. 

그리고 앵콜로 비창 2악장을 칠줄은 몰랐는데 첫 소절 듣는순간부터 눈물이 나왔다. 지난 3,4월 개인적으로 조금 고통의 시간을 보냈었는데 굉장히 위로받는 느낌이었다. 주변에 나 말고 또 쿨쩍거리시는 분들이 꽤 계셨다. 앵콜듣는 다른 관중들 역시 다들 행복해보였다. 

 


그리고 기대도 안했던 사인회가 열렸다. 



진짜 혹시나 몰라서 쇼팽발라드 앨범 챙겨갔는데. 챙겨가길 잘했다! CD 케이스에 사인도 받고, 



그냥 게스트하우스에 들어가기가 너무 아쉬워서 국제음악당 앞 밤바다를 보며 여운을 간직했다. 
선물 같았던 연휴의 말미였다. 내일이면 다시 출근해서 하루하루 기계적으로 흘러가겠지만 이 추억으로 살아갈 힘을 얻은 것 같다.











'off 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gos, Nigeria  (0) 2017.11.12
Jakarta, Indonesia  (0) 2017.10.29
18 hours in singapore  (0) 2016.10.12
Mozambique 3.  (2) 2016.09.11
Mozambique 2.  (0) 2016.09.09
,